몬스터철봉3 & 슬림형 샤크
출처 : 내 돈
블로그를 너무 오랫동안 안해서 어떤 글씨 크기로 썼는지 기억도 안나지만, 이제 다시 조금씩 해봐야겠어요..
헬스장을 가면 다양한 기구와 운동하기 좋은 환경과 분위기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과 함께 순서를 기다려야 되서
항상 가도 원하는 운동을 못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턱걸이 덤벨 딥스 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다가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기존에 갖고 있던 저렴한 치닝디핑은 판매하고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몬스터 철봉을 구입을 했습니다.
그럼 몬스터 철봉으로 결정하게 된 이유와 장점 그리고 단점을 간단하게라도 볼게요.
구입 전 고민
이전에 갖고 있던 치닝디핑은 10만원 미만의 제품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기존 제품의 장점은 가격, 그리고 또 가격 이라는 장점이 압도적이었죠
단점은 저렴한 제품이기때문에 제품이 심하게 흔들려서 운동 할 떄 신경이 쓰입니다.
다리 부분에 높이 조절하는 부분이 있지만, 아무리 조절을 해도 풀업,딥스를 할 때 좌우로 흔들립니다.
제품의 재질이 얇고 가볍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 같아요. 제품의 총 무게가 20kg 미만으로 기억을 합니다.
잘 쓰다가 3만원에 판매. 그래도 저렴하게 구입해서 2년 정도 잘 사용을 한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 더 안정적인 제품으로 구입을 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려고,
조금 더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으로 찾아보니, 유명한 브랜드가 3군데 정도 추렸습니다.
제품 검색해보고 계신분들이라면 어딘지 감이 오죠? 언급하면 괜히 문제 될까봐...
풀업과 딥스만 할 생각이라면 비슷한 가격대의 타사 제품도 추천을 많이 하시던데, 저는 바벨로 풀업을 할 생각도 하고 있어서
몬스터 철봉과 슬림형 샤크로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의 장점
흔들림이 없다.
이전 제품은 수평을 맞춰도 흔들림이 심했지만, 이 제품은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제품의 총 중량이 50kg이고, 강철의 두께가 3t(0.3cm)로 두껍고 무겁습니다.
3t라는 두께를 인터넷으로 봤을 떄는 감흥이 없었는데, 막상 받고 보니 엄청 두꺼워요.
저는 몸무게가 76kg 정도 나가는데, 딥스나 풀업을 약간 반동을 이용해서 해도 전혀 흔들림이 없었어요.
딥스바의 높이 조절 가능
제품 옆 면에 보면 작은 구멍이 전체적으로 있습니다.
이 부분에 딥스바를 꽃아서 사용하는 구조로 되어 있기 떄문에 원하는 높이로 맞춰서 운동이 가능해요.
샤크를 구매하여 스쿼트랙으로 활용 가능
스쿼트랙으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바벨이 거치 가능한 샤크라는 부속품을 판매합니다.
슬림형과 일반 형이 있는데, 일반형은 철봉 옆으로 길게 튀어나와서 마음에 안들어서 저는 슬림형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슬림형 샤크 설치 사진이고 우측에 보시면 안전 고리가 따로 있어서 봉에 원판을 걸 때 안정적으로 고정이 가능합니다.
몬스터 철봉의 장점 중 하나죠
단점
택배사 2곳을 이용하는 불편함.
몬스터 철봉은 총 3개의 박스로 배송이 되는데 경동택배로 큰 부속품이 오고, 타 택배사로 작은 볼트와 부속품이 옵니다.
같은 날에 도착을 한다면 문제가 안되는데, 저는 작은 부속품이 하루 늦게 와서.. 첫 날은 아무것도 못하고 기다렸어요... 이...
이렇게 두번째 치닝디핑을 구매했고, 약간은 부담되는 가격을 단점으로 적을까 했지만, 물건을 받아보니,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만족을 했고, 제품의 두께, 품질을 보니까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어요.
그렇지만, 집에서 정말로 운동을 할 분들이 아니라면 중고나라행이 되니까 잘 생각을 해보고 구입을 하시고,
홈트레이닝 전에 헬스장을 조금은 다녀보고 운동이 맞는지 결정을 하시는 게 좋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집에서 운동 기구를 정말 조금만 사서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시작을 해도 원판이나, 치닝디핑의 가격을 생각하면
50만원은 가볍게 넘을텐데 이 돈이면 왠만한 헬스장 1년은 다닐 수 있으니까요.
그럼 모두 열심 운동하세요.
'운동 > 용품,식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믹스볼이 없는 보틀. 쉐이크스피어 (0) | 2023.02.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