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전자, 가전,가구

G1X mark3 - 하이엔드 카메라 g1x 두번째 구매 후기. rx100,g7x와 고민된다면.(feat.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by 소비. 2020. 1. 11.

G1X mark3

오랜만에 카메라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이전에 한번 구입을 했던 카메라인데, 이번에도 다른 rx100, g7x, lx100 등의 여러가지 하이엔드 카메라를

고민을 하다가 다시 g1x mark3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카메라에 비해서 아쉬운 점도 있는 부분이 사실이지만, 남자라서 그런지 손이 조금 커요.

그래서 제 손에 제일 잘 맞는 카메라라는 느낌이 들어서 다시 구입을 해봤어요.


기본 스펙 및 외관.

기본 스펙

2420만화소, aps-c 센서(1:1.6크롭), 회전형 액정, 뷰파인더,터치 스크린 지원, 조리개 f 2.8~5.6

,iso 25600 셔터 속도 1:2000초,광각 24mm, 동영상 풀hd 60프레임(4k미지원), 손 떨림 미지원. wifi 블루투스 지원.

더 많은 스펙이 있지만 구입 시 많이 참고하는 사항만 적었습니다.


외관

앞 부분

앞면 상단에는 플래시가 내장이 되어 있고, 좌측에 촬영 시 활용 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g1x mark3 제품은 다른 제품에 비해서 사용 편의성을 높여서 수동 조작 촬영 시에 유용해요.

오토 조작을 선호하는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뒷 부분

뒷 면 입니다.

상단에는 뷰파인더, 핫슈를 지원하고, 좌측에 다이얼은 촬영 모드를 선택 할 수 있는 다이얼입니다.

그 외 버튼 기능은 녹화, 노출 고정, 설정 변경, 회전 다이얼, 메뉴, 재생 등이 있어요.

저는 뷰파인더가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어요.

rx100처럼 내장되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노출되어 있는 것도 나쁘지는 않네요.

크기가 더 커졌지만.


상단

윗 부분입니다.

좌측에는 모드 다이얼, 우측에는 노출 다이얼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과 줌 기능, 셔터 버튼이 있어요.


많은 카메라 중에서 왜 g1x mark3를 구매했는지.

선택한 이유.

1인치보다 aps-c 센서

카메라는 판형이 깡패라는 말이 존재해요.

판형이 클수록 카메라의 화질이나 표현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만들어진 말입니다.

rx100과 g7x 제품과 구입 전에 고민을 했었는데, 이왕 구입을 하는 거 더 큰 센서가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구입을

하자 라는 생각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다만 사진에서 눈에 확 들어올 정도의 차이는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카메라의 크기, 조작의 편리함.

미러리스나 dslr은 좋은 화질을 보증하지만 막상 갖고 있어도 부담스러운 크기때문에 갖고 나가려면 큰 결심이 필요하죠

반면 하이엔드 카메라는 렌즈를 교환 할 필요도 없고, 작은 크기로 휴대가 편하면서 좋은 화질을 보여주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좀 더 작은 다른 제품을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제 손이 작은 손이 아니어서 rx100 제품은 조작을 하기에 불편했습니다.

다이얼 버튼이 적은 점도 단점으로 작용을 했구요.

g1x mark3 제품이 약간은 커서 주머니에 휴대는 어려울 때가 많지만, 그렇다고 휴대가 힘든 정도는 아니라서 선택했어요.

회전식 액정

카메라를 구매할 때 고정식 액정은 피했습니다.

셀카 모드를 많이 사용 할 생각은 아니지만 동영상을 찍거나, 주변 사람들과 같이 찍을 일도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이었어요.

aps-c센서를 가진 다른 하이엔드 카메라도 있지만, 고정식 액정인 제품이어서 g1x 제품로 선택을 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드

사진 찍기 3초 정도 전을 동영상으로 남겨주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 라이브 기능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진을 찍을 때 찍기 전에 주변 풍경이나 저나 주변 사람들의 행동이 담길 때가 있어요.

그 3초를 동영상으로 만들어줘서 1일 단위로 하나의 동영상으로 연결해줍니다.

추억을 남기기 좋은 기능이어서 제가 좋아해요.

밝은 색감

캐논의 특성상 사진의 색감이 밝습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인데, 저는 밝은 색상을 선호해서 호 에요 ㅎ

소니의 경우는 좀 더 사실적인 색감을 표현해줘요.


다른 제품에 비해 단점은.

4k 동영상 미지원

g1x mark3 제품은 4k 동영상을 미지원합니다.

다른 rx100, 파나소닉 제품은 지원을 하는데 지원을 안해서 아쉽습니다.

아직은 사용 빈도가 적더라도 점 점 많아지는 추세이니 넣어줬다면 좋았을텐데요. ㅠㅠ

조리개값 2.8

다른 하이엔드 카메라 대비 높은 조리개 값입니다.

소니 rx100의 경우 1.8, 캐논 g7x mark2 1.8입니다.

센서의 크기때문에 높아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아쉽습니다.

높은 가격대

현재 신품 기준으로 90만원 정도입니다.

하인엔드 카메라 중에서는 부담되는 가격대라고 생각이 돼요.

다른 제품에 비해서 뛰어난 성능이 있어서 그런 점도 있겠지만, 가격대가 조금 더 내려갔다면

더 인기를 끌었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셔터 속도

셔터 속도 2000:1 입니다.

rx100 제품의 경우 32000:1 입니다.

2000:1도 사물을 포착할 때는 무리가 없지만, 밝은 곳에서 촬영할 때는 조금이라도 더 빨라야 빛의 양의 조절하기 수월합니다.

다른 방법로도 조절이 가능하긴 하지만 아쉽네요


g1x mark3 저렴하게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기.

저렴하게 구입하기 라고 하니까 광고성 느낌이 강하네요...

광고하고 돈 받았으면 좋겠어요... 블로그만 하고 살 수 있도록..

구입 방법.

아래 사이트는 최저가 검색 사이트로 유명한 다나와 사이트입니다.

현재 최저가가 89만원 정도네요.

제가 구입한 지난주만 하더라도 87만원선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그 사이에 가격이 올라버렷네요....

1. 다나와 사이트를 통해서 최저가를 검색. 최저가 중에서 위메프 사이트 진입.

2. 위메프 사이트에서 위메프 포인트 구매. 포인트 구매 시 5%의 추가 포인트 제공.

3. 포인트를 사용하여 카메라를 구입.

- 포인트 10만원권 3장, 5만원권 9장, 3만원권 3장. = 총 84만원 어치 구입.

- 포인트로 적립 시 5% 추가 적립으로 88.2만원 사용 가능

- 포인트를 이용해서 구입 시 4만원의 할인 적용되는 효과로 84만원 정도에 구입 가능.!

구입 완료.

제가 구입을 할 때 사용을 한 방법입니다.

다만 저는 상품 가격이 87만원일 때 구입을 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을 했어요.

번거롭지만 이 방법으로 구입을 해서 4만원 정도는 절약을 했네요 카메라가 워낙 비싸서!!!!!!!!!!

좋은 조건의 청구 할인 카드가 있다면 카드로 구입을 해도 좋지만, 마땅한 방법이 없다면 위메프 포인트로 구입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마무리

여러 제품을 비교해보고 큰 센서, 조작성, 밝은 색감 등 여러가지 장점으로 인해 구입을 했습니다.

출시한지는 좀 되었지만, 저처럼 하이엔드급 카메라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만 센서가 크다고 눈에 띄는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 점은 생각을 해주세요.

g1x mark3 를 꼭 사야 될 이유가 없는 분들에게는 rx100,g7xm2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마지막으로는 예전에 g1x mark3 제품으로 찍었던 사진입니다.

예전에는 금방 팔아서 몇장 없긴 하네요.

블로그 자주 확인하니 g1x 제품에 대해서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셔도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