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전자, 가전,가구

에어팟 프로 - 노이즈 캔슬링, 수용 모드 그리고, 착용감. 써보니 이번에는 대박 : 네이버 블로그

by 소비. 2020. 1. 6.

에어팟 프로

안녕하세요.

현명한 탕진 생활의 소비입니다.

이번에는 새롭게 출시된 에어팟 프로를 구입했어요.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기능을 보고 구입을 했는데, 써보니 정말 좋습니다. 좋아요.

개봉

먼저 간단하게 살펴보는 구성품은

에어팟 프로 본품, c타입의 충전 케이블, 사이즈별 이어팁으로 되어 있습니다.


본품 충전 케이스는 약간 넓은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생겼고, 제품 후면에는 다른 제품에서 사용 시 사용 할 수 있는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케이스를 오픈했을 때와 본품입니다.

기존의 에어팟과 비슷한 형태이며, 본품의 형태만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약간 길이가 짧아지고, 굴곡진 형태의 제품으로 짧아진 콩나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구입 가격 및 사용기

제품의 구입 가격은 30만원 초반대에 구입을 했습니다.

아직 출시 초반이라서 가격이 상당하고, 할인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30만원 짜리 무선 이어폰..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구입 할 생각이 있다면 빨리 구입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용해보니 성능이 생각보다 좋아서 한동안 가격이 떨어지기를 바라는 건 무리일 것 같네요...

에어팟 프로의 장점은 우선

노이즈캔슬링

노이즈캔슬링은 고가의 이어폰 헤드셋에 있는 기능으로

외부 소음을 이어폰이 감지한 뒤 안티노이즈를 발생시켜 소음을 없애주는 기능입니다.

뛰어난 기술력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지만, 사용을 해보니 신세계입니다.!!

이어폰을 귀에 꼽는 순간 외부 소음을 1/10 정도로 줄여준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조금 과장되게 표현 하면 꼽는 순간 정적이 흐릅니다. 진짜 신기하고 좋아요. ㅋㅋㅋ

참고로 애플빠는 아닙니다..

외부 소음 수용 모드

이 기능은 노이즈캔슬링과 반대가 되는 기능으로, 이어폰을 귀에 꼽은 상태에서도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기능을 키면 외부에 있는 소리가 지연 없이 잘 전달되기 때문에 외부 활동 시에 안전을 생각한다면 상황에 따라서 필요한 기능이네요.

이전에 다른 제품은 이 기능을 사용하면 노이즈가 생겼는데, 에어팟 프로는 지연도 없고, 화이트 노이즈도 안생겨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착용감

에어팟 프로는 기존의 에어팟과 다르게 오픈형이 아닌 커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커널형의 경우에는 소리가 잘 전달되지만 장시간 사용 시에 답답함이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는 착용감이 좋습니다.

귀에 착용을 해도 거부감이 들지 않고, 귀에 부담감이 거의 없어요. 그렇다고 고정이 잘 안되는 것도 아니고 고정도 잘 됩니다.

오픈형과 커널형의 중간. 애플만의 규격 같네요.

음질

음질이 나쁜 편은 아니지만, 커널보다는 밀착이 덜 되어서 그런지 저음 부분이 약한 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장점 중에 많은 분들이 노이즈 캔슬링에 대해서 많이 칭찬을 하시는데, 저는 착용감 또한 놀랄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단점을 살펴볼게요.

가격

노이즈캔슬링, 착용감 모두 좋지만 아무래도 30만원을 넘는 가격이 부담스럽습니다.

20만원 초반대, 또는 중반대만 되었더라도 정말 엄청난 인기를 끌지 않았을까요?

애플만의 이어폰 팁 규격

애플은 독자적인 규격을 사용하기로 정말 유명하죠

이번 이어폰 팁 또한 애플만의 규격으로 다른 팁 사용을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팁도 사용하기 괜찮지만 개인 성향에 따라서 바꿔서 사용하는 분들은

에어팟 프로의 팁이 출시되기 까지 기다려야겠네요.


구입을 해보니 가격은 비싸지만 괜찮다고 생각이 됩니다.

노이즈캔슬링이라는 기능이 들어가 있고, 아이폰과의 호환성, 통화 품질로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노이즈캔슬이 기능이 다른 제품들과 비교를 해도 우위를 점 할 정도로 우수한 성능으로 출시가 되었고,

아이폰과의 호환성, 코드리스 제품 중에서는 최상위로 취급이 되는 통화 품질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어서

분실만 하지 않는다면 30만원의 가치가 있는 제품으로 사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요즘에 엄청난 인기가 있는 제품이니 만큼 구입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어서 구입하세요. ㅋㅋ

후회 없는 애플 제품 쇼핑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