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전자, 가전,가구

100만원이 안되는 가성비 tv - LG 65SM8600PUA

by 소비. 2020. 1. 12.

LG 65SM8600PUA

TV를 구입하기 전에

안녕하세요 나 혼자 소비의 소비입니다.

새로 이사를 하면서 TV를 새로 구입하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이전에는 원룸에서 살아서 32인치 모니터를 쉴드tv라는 안드로이드 셋탑에 연결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작은 거실이 있는 투룸으로 이사를 해서 tv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니 65인치 led tv는

직구로 구매 시에 100만원 선에서 구입이 가능해서 65인치로 정했어요.

75인치로 살까 했는데, 너무 클까봐...


매장 방문

방문을 한 이유는 oled tv와 led tv 두 제품의 화질 차이가 크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비교를 해보려고 들렸어요.

매장을 방문하니, 65인치 tv를 진열해놓고 비교를 해주시더라구요.

직원 분의 설명을 들으니 oled는 자체적으로 발광을 해서 화질이 우수하다 라고 하셨는데,

매장에서 보니 비교가 안 될 정도로 oled 화질이 좋았어요.

근데 매장은 판매를 목적으로 진열을 해놓기 때문에 oled tv가 돋보일 수 있도록 해놓다고 합니다.

매장에서 구입을 한다면 무조건 oled를 구입 할 정도로 차이가 확연하게 났습니다.

가격

제가 구입한 65SM8600PUA의 가격은 위메프에서 구입을 했고, 약간 할인 할 때 구입을 해서 96만원(스탠드 설치 비용 포함)이고,

65인치의 oled tv를 검색해보니 200만원 중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어요.

2배가 넘게 가격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구입 전에 잘 고민해보셔야 될 것 같아요.

저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 설치

직구 제품의 특성상 약 15일 정도가 소요되었어요.

수입 신고에서 5일 정도 묶여 있어서 생각보다 오래 걸렸네요. / 10일 정도 생각을 했는데,

설치는 기사 분 2분이서 오셔서 설치해주셨고, 설치 후에 외관 및 화질 이상까지 확인해주고 가셨어요.


옆면

oled tv 보다는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화질

구입 전에 걱정되었던 부분은 말 안해도 화질이었는데,

막상 구입해서 보니, oled와 엄청난 차이는 안나는 것 같았습니다.

4k영상을 보면 led tv도 충분히 화질이 좋다는 느낌이 엄청 들어요.

oled 제품도 여러번 봤는데, 저라면 다시 구입을 해도 2배의 가격 차이라면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을.


부가 기능

- 통합 리모컨

요즘 tv는 tv리모컨으로 셋탑박스까지 조정이 되더군요...

너무 오랜만에 구입을 해봐서 놀랬어요 ㅋㅋ

셋탑박스의 세세한 부가 기능까지는 조정이 안되지만 전원,채널,음량 등 기본적인 기능은

tv리모컨으로 조정이 되어서 유용해요

- 넷플릭스,유투브,lg앱스토어 지원

스마트 tv 기능으로 넷플릭스와 유투브 등 lg앱스토어를 지원해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지만,

앱스토어에 있는 앱은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지네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해주지..

추가적으로 나스가 있는 분들은 plex가 지원되니까 참고해주세요.

다만 4k 영상의 경우에는 재생 시 버퍼링이 심하네요.

쉴드tv 구매하세요 :)


마무리

100만원 이하에 구입 할 수 있는 65인치의 스마트 tv

100만원이 작은 금액은 아니지만 한번 구입하면 오래 볼 수 있는 tv를 구입하기에는 저렴한 가격 같아요.

4k 지원,스마트 tv, lg 서비스 등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으니 이번에 구입해보세요.

led 제품도 화질이 좋으니 걱정마시고, 여유가 있다면 oled보다는 75인치 제품으로 구입을 추천 드립니다.

여기까지 혼자 살면서 조금이라도 더 소비를 하고 싶은 현명한 탕진 생활의 공간이었습니다.


시청 거리 2m 정도에서 한달 정도 사용해 본 후기로.

75인치를 추천드리러 왔습니다.. ㅎㅎㅎ

2미터 정도 거리지만 65인치로 보니 나쁘지는 않지만 조금 아쉽습니다.

이왕이면 더 큰 75인치로 가세요!


반응형